텔패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다우기술(이하 “회사”라 한다)이 제공하는 “텔패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모바일, 태블릿 PC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텔패스 사이트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텔패스 사이트”란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운영하는 인터넷홈페이지(https://telpass.bedal365.co.kr)를 의미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4.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텔패스 사이트”의 게시판 등에 등록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텔패스 사이트”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 1 항의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단, 회원에게 중대한 사항 또는 불리한 약관 개정의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중대한 사항 또는 불리한 약관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 시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전항의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①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습니다. 개별 서비스의 제공에 관하여는 해당 이용약관 및 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되며, 이 약관은 개별 이용약관 및 정책에 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개별 서비스에 관하여도 적용됩니다.
② 개별 서비스에 관한 별도 이용약관 및 정책 또는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 있거나 이 약관의 해석에 다툼이 있는 경우 대한민국 법률 및 관계법령이 있는 경우 이에 따르고 그렇지 아니한 경우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이용계약 체결)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사실을 발견할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가입신청자”가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초래할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5.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③ 제 1 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가입신청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제 2 항과 제 4 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⑥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하거나, 제 9 조의 방식에 따른 통지가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단, 전단의 등급정책은 회사 “텔패스 사이트”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공개합니다.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회원정보 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회원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사업자등록번호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사업자등록번호를 기재하여 가입한 “회원”은 휴업 또는 폐업 상태가 되었을 경우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회사”에 정보 수정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④ 제 2 항, 제 3 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이상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①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생성된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 3 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 3 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제 3 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이상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주소, “서비스” 로그인 시 동의창 등의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 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 1 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와 기타 제 3 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및 기타 제 3 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제공 등)
① “서비스”는 연중무휴, 1 일 24 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장애,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제 3 항에 따른 “서비스” 제공 중단으로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3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나 의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되는 실질적인 사항을 변경할 경우 적용일자 7 일 전부터 공지하며, “회원”에게 중대한 사항 또는 불리한 변경의 경우 적용일자 30 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마케팅 목적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회사”에게 수신거절의 의사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15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원”이 “텔패스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에 저작물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해당 저작물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회원”은 “텔패스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하고, 제 3 자가 “게시물”이 자신의 권리를 침해한다며 분쟁을 제기하는 경우 “회원”은 본인의 책임과 비용으로 해당 분쟁을 해결하며 “회사”를 면책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텔패스 사이트”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제 3 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16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 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 또는 관련 법령 위반소지가 인정될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 중단 요청” 서비스에 따릅니다.
제17조 (권리의 귀속)
①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발생한 저작물 등 일체의 유ㆍ무형 결과물에 대한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텔패스 사이트”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각 종 통계자료 및 서비스 등에 대한 일체의 내용을 제 3 자에게 제공하거나 외부에 유출할 수 없으며, 수정, 편집, 가공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회사”에 대한 어떠한 권리도 이를 제 3 자에게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방법으로 처분할 수 없습니다.
제18조 (계약해제, 해지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③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언제든지 계약을 해지한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④ 이 약관과 별도로 체결한 텔패스 서비스 이용신청서 등 개별약정이 존재할 경우, 해당 신청서의 효력이 소멸할 경우 이약관에 따른 이용계약도 함께 효력이 소멸합니다.
제19조 (이용제한 등)
①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 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전단에 따른 휴면계정 처리 이전 30일 전까지 휴면계정으로 “30일 이내 서비스 이용이 없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다”는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④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⑤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 9 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⑥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의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0조 (책임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 3 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5 년 06 월 01 일부터 시행됩니다.
이용약관 개정 이력
버전 |
제/개정 날짜 |
제/개정 내역 |
내용보기 |
V1.0 |
2015.06.01 |
개정 |
보기 |